본문 바로가기
  • ELECTRONIC POP / INDIE POP / SYNTHESIZERS / VSTIs

2013/038

독일의 Blitzkids Mvt., Visage의 재림 Blitzkids Mvt.가 밴드 이름이다. 뒤의 Mvt.는 이들의 설명에 따르면 Movement의 약자이다. '블리츠키즈 무브먼트' 자, 이쯤하면 눈치 빠른 사람은(또는 80년대 영국 음악의 광적인 매니아라면..^^) 이미 이들의 정체성에 대해 눈치를 챘을 수도 있겠다. Blitzkids..라는 말에서 바로 연상되는 것은 Visage, Steve Strange, 그리고 80년대 말 영국을 중심으로 한 때 유행했던 New Romantic movement이다. Visage의 Steve가 오너로 있는 클럽이기도 하고, 사조의 중심에 있었던 클럽이 바로 영국 런던의 Blitz 클럽이다. 이 클럽에서 '젊음을 불사르며 사는(^^)' 젊은이들을 Blitzkids라고 한다. 그렇지만 영국 출신은 아니고, 독일 출신.. 2013. 3. 28.
영국 Gothic Rock의 또 하나의 신성, Red Sun Revival 거의 2년전부터 Gothic rock 관련 매체에 소식이 간간히 전해지다가 지난 해 말 그대로 대망의 데뷔앨범 Running From The Dawn을 발표한 영국의 Gothic Rock 밴드, Red Sun Revival을 소개한다. 여담이지만 요즘 여러 씬을 막론하고 등장해서 주목을 받는 신진들중에 영국 출신이 꽤 많아, 정말 예전 만큼은 못하더라도 그래도 역시 영국 음악이야..라는 말이 나오게 할 정도이며 음악팬으로서는 이러한 현상은 꽤 흐뭇하다. 근래에 주목받고 있는 영국 출신의 Gothic Rock 밴드에는, 본 블로그에서도 수 차례 포스팅한 바 있는 Angels of Liberty가 있는데, Red Sun Revival은 Angels of Liberty가 보다 어둡고 강한 일렉트로닉 비트가 특.. 2013. 3. 27.
Metroland, (Kraftwerk 팬들은 주목!) 북릿에도 이름은 탑승객 A (passenger A), 그리고 탑승객 B(Passenger B)로 만 밝히고 있는 이들은 벨기에 출신의 일렉트로닉 팝 듀오, Metroland이다. 듀오 이름이 의미하듯이 이들의 컨셉트는 이름대로 지하철(metro)과 관련된 것들이며 그러한 요소는 앨범 재킷, 밴드 이름, 곡명, 곡의 내용 주제 등등. 그리고 각 곡에 절묘하게 섞여있는 지하철 소음, 엠비언트 사운드 등 전반에 걸쳐 있다. 기본적으로 이들은 Kraftwerk의 직계이다. 그것도 매우 명확한. 보코더와 로보트 음성 스타일의 합성음성으로 이루어지는 보컬 라인이라든가 완전한 신세틱 퍼커션의 비트와 리듬. 그리고 섬세하게 튀어 다니는 장식음들. 아, 그러나 이들이 독일 출신이라는 것도 아니고 Kraftwerk와 직접.. 2013. 3. 26.
스웨덴 일렉트로닉 팝, Kaos!의 Fridays Kaos!는 Eva Kaxe와 Kristian Oscarsson으로 구성된 스웨덴 스톡홀름 출신의 일렉트로닉 팝 듀오로서 2009년경에 결성되어 2010년 6월에 첫 싱글을 발표한 이래로 꾸준히 활동을 해오고 있으며 올해 5월경에 풀 데뷔앨범 Scream in Silence가 발표될 예정이다. 현재 이들의 웹사이트에는 데뷔앨범에 실릴 곡들, 그리고 그 곡들의 데모버전들이 수록되어 있어 이들의 음악적 색채를 가늠할 수 있다. 본인들이 웹사이트에서 밝히고 있듯이 뚜렷하고 귀에 쏙 들어오는 멜로디를 지닌 직선적인 일렉트로닉 팝이 그들의 방향이라고 하는데 음악을 들어보면 정말 상당히 맛깔스러운 사운드와 멜로디가 귀에 친숙하다. 이러한 특징으로 보면 같은 스웨덴 스톡홀름 출신 밴드인 Transpose가 떠오르기도.. 2013. 3. 21.
Goth씬의 신성, Angels of Liberty의 Monster in me(Kitty Lectro Remix) Gothic rock 쪽의 대표적인 신성인 Angels of Liberty의 대표곡인 Monster in me를 DJ Kitty Lectro가 특유의 멋진 비트로 리믹스한 버전으로서 이들의 3번째 싱글/EP인 Complicated에 수록되어있는 곡이다. DJ Kitty Lectro는 주로 Gothic, Darkwave, Electronic 씬의 밴드들의 곡을 특유의 센스로 리믹스해오고 있는 재능있는 뮤지션이다. Angels of Liberty는 필자가 이미 본 블로그에서 2011년에 소개한 바 있는데, Angels of Liberty는 비교적 신진이 뜸한 Goth (Indy, New wave/Post Punk 기반의 Goth punk, Goth를 말함. Gothic metal 말고)씬에서 새롭게 등장해 .. 2013. 3. 21.
Karl Bartos(ex. KRAFTWERK)의 새 뮤직 비디오, Without A Trace Of Emotion Karl Bartos의 새 앨범 Off the Record에서 두번째로 공식뮤직비디오가 발표되었다.어제 포스팅한 앨범 소개글에서 언급한 필자의 애청곡, Without A Trace Of Emotion이어서 매우 반갑다. 전형적인 Karl Bartos 스타일의 멜로디와 리프, 보컬이 그야말로 끝내주는 조화를 이루는 곡이다. 특히 매력적인 신스 베이스라인과 Bartos의 보컬은 최고! 2013. 3. 19.
싸이는 강남스타일, Karl Bartos는 라이프스타일 다소 장난스러운 (유치하기까지한..) 포스팅 제목인데, 이 곡 Lifestyle은 Kraftwerk의 Karl Bartos가 Reingold(독일의 초기 일렉트로닉 팝, NDW의 중추적인 밴드중 하나이다..)의 Lothar Manteuffel와 함께 만든 프로젝트인 Elecktric Music의 대표곡중 하나이다. Karl Bartos의 전형적인 곡 스타일인데, 발표된지 20년이 지난 곡이라는 것이 믿기지 않을 만큼 세련된 연주와 곡 스타일이 놀라운 곡이다. 지금 들어도 전혀 어색하거나 격세지감을 느낄 수 가 없다는 것! Karl Bartos의 보컬도 꽤 멋지다! 여담이지만, 필자는 싸이의 강남스타일을 들을 때마다 이 곡이 떠오르곤 한다. 곡의 구성이나 스타일이 묘하게 댓구를 이루는 것이 재미있다. 라이.. 2013. 3. 18.
Karl Bartos (ex. Kraftwerk) 새 앨범 'Off The Record' 발표! 마침내 Kraftwerk까지도 4월중에 내한한다는 반가운 소식이 있는 지금, Kraftwerk 관련해서 또 하나의 반가운 소식이 있다. 말 그대로 10년만의 앨범 소식인데... 누구의 앨범이냐면, 바로 Karl Bartos의 앨범이다. Karl Bartos는 2003년에 Communication을 내 놓은지 거의 10년동안 앨범 소식이 없다가 마침내 3월15일, 지난 해부터 소식을 전해오던 앨범 Off The Record를 드디어 선을 보였다. Karl Bartos는 Kraftwerk의 원년멤버로서 비록 현재는 Kraftwerk의 라인-업에는 속해 있지 않지만, 그가 재적했던 기간인 1975 ~ 1990 동안 Kraftwerk의 인상적인 리듬, 프레이즈/멜로디에는 Karl Bartos가 항상 있었다고 해.. 2013. 3.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