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ELECTRONIC POP / INDIE POP / SYNTHESIZERS / VSTIs

2013/0417

스웨덴의 Agent Side Grinder, 새 앨범 SFTWR 발표 신디사이저를 아주 적절히 락에 잘 조화되도록 사용하는 스웨덴의 락 밴드 Agent Side Grinder가 새 앨범 SFTWR를 발표했다. http://celluloide.tistory.com/706 2013. 4. 30.
어쿠스틱 기타와 드럼머신의 멋진 조화, Chi-Li - Leto 러시아의 밴드, Чи-Ли의 대표곡중의 하나인 Лето(Summer)이다. Chi-Li는 우크라이나 출신의 여성 리드보컬, Ирина Забияка와 작곡/편곡의 Сергей Карпов가 중심이 된 6인조 밴드인데 다양한 스타일의 음악을 하나로 잘 섞어 꽤 양질의 팝을 들려주고 있다. 2005년에 결성된 이래로 4장의 앨범을 발표했고, 꾸준히 신곡을 발표하며 활동해 오고 있다. 여기 소개하는 곡 Лето는 2006년의 데뷔앨범인 Преступление에 수록된 곡으로서 집시 스타일로 분장한 밴드들과 로드무비 스타일의 뮤직비디오가 인상적인 곡이다. 다국적인 리듬과 멜로디가 특징인데 어쿠스틱 기타의 스트로크와 드럼머신(그루브머신)의 사운드가 아주 잘 어우러지는 곡이다. 2013. 4. 30.
러시아 팝, Oksana Rusnak 의 Всё для тебя 독일에서 활동하는 러시아 국적의 여성 뮤지션, Оксана Руснак(Oksana Rusnak)의 2009년 작품이다. Оксана Руснак의 목소리는 전형적인 러시아 레트로 팝 스타일의 보컬. 아주 정석적인 보컬인데 음색이 맑고 단아해서 듣는 이의 마음을 편안하게 끄는 매력이 있다. 희한하게도 러시아 여성 뮤지션에게서 이러한 음색의 보컬을 많이 찾아 볼 수가 있다. 서방, 유럽이나 영, 미쪽의 여성 보컬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운 스타일이기도 하다. 이는 러시아어의 발성 + 이쪽 씬의 보컬 스타일의 결과가 아닌가 생각한다. 언어가 바뀌면 보컬의 특색이 확 바뀌어 버리는 경우를 종종 보았다. Оксана Руснак의 곡들은 정말 좋은데도 불구하고 이 뮤지션에 대해서는 별다른 정보를 찾아보기가 어려웠다... 2013. 4. 26.
또 하나의 멋진 커버, Glorya의 Friends (Aura Dione) 몇 일전에 포스팅한 덴마크 출신의 보석, Aura Dione의 명곡, Friends를 커버 버전으로 발표한 곡이다. 이 커버 버전을 부른 가수는 루마니아의 Glorya란 여성 가수인데, 이미 루마니아에서는 상당히 유명하고, 또 뛰어난 가창력을 인정받는 가수이니, 그 실력이나 곡의 해석 능력은 의심할 필요가 없겠다. 똑 같은 노래이지만 Glorya의 버전은 또 다른 매력이 있다. 어느 쪽이 좋냐, 잘하냐 문제가 아니라, 같은 곡을 다르게 해석해 부르는 것을 듣는 재미가 있다. 들어보자! Aura Dione의 Friends 포스팅:http://celluloide.tistory.com/1280 2013. 4. 22.
Visage의 신곡, Shameless Fashion 공식 Free download Visage가 29년만에 새 앨범을 발표하면서 앨범 수록곡인 Shameless Fashion을 공식 Free 배포하고 있다. 아래의 공식 페이스북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데뷔앨범의 Tar나 Melpaso man의 분위기를 좀더 유연하게 만든 느낌. Shameless Fashion 다운로드https://www.facebook.com/therealvisage/app_190322544333196 2013. 4. 16.
Visage의 새 앨범 29년만에 발표! 80년대 뉴 로맨틱의 아이콘인 Visage가 돌아왔다! 말 그대로. 그리고 새 앨범 또한 발매되었다.80년대 중반 활동을 접은지 실로 29년만에 새 앨범을 발표한 것이다. 물론 스티브 스트레인지는 그동안 여러 프로젝트로서 활동을 해왔기는 하지만 Visage로서의 명맥을 잇는 것은 이번이 처음인 것이다. 지난 해부터 새 앨범 소식이 간간히 전해져왔지만 이렇게 29년만에 새롭게 발표된 곡을 듣고 있노라니 묘한 감동에 사로잡힌다. 과거의 곡들의 리믹스나 재탕이 아니라 새롭게 앨범을 위해 만들어진 곡들이라는 것이다. Visage의 데뷔앨범을 들었을 당시가 마치 지난 달이거나 얼마 되지 않은 것처럼 느껴질 정도로 새로운 곡들은 과거와 현재를 절묘하게 잇는다. Tar를 들었을 때의 느낌에다가 보다 유연해진 여유라고.. 2013. 4. 16.
매혹적인 목소리, Aura Dione의 Frieds 덴마크 출신의 여성 가수, Aura Dione의 Friends. 2011년에 발표된 곡으로서 유럽에서는 많은 인기를 누린 곡이다. Aura Dione이 2011년에 발매한 앨범, Before the Dinosaurs에 수록된 곡이다. 소울풀한 느낌이 약간 나면서도 멜로디나 흐름은 르네 마를린이 떠오르는 전형적인 유럽의 그것이어서 노래를 듣는 순간 여러 느낌이 교차하는 미묘한 감정에 사로잡힌다. 마음을 울리는 보컬과 멜로디. 좋은 노래에 더 이상 무엇이 더 필요할까? 라이브 버전(여러 출연 가수들과 함께 부르는 것이 꽤 멋지다!) Friends Free, free to be myselfFree to need some timeFree to need some helpSo I'm reaching, baby, o.. 2013. 4. 11.
U-he DIVA VSTI에 새롭게 추가되는 기능들, 첫 스크린 샷 U-he의 멋진 아날로그 모델링 VSTI인 DIVA가 6월달에는 보다 새로운 기능으로 확충된다.뮤직메세 2013에서 공식적으로 선 보일 제품이기도 한 이 새로운 기능들은 몇 개의 모듈로서 구성되며 기존의 DIVA의 업데이트버전에 통합되어 선 보일 기능들이다. 위의 GUI 화면을 클릭해보면 새롭게 추가되는 기능들이 어떤 것인지 직관적으로 알 수 있을 것이며, 새롭게 추가되는 기능은 아래와 같다. * Digital Osc* Uhbie-Filter* Arpeggiator/Sequencer 새롭게 개발된 위의 모듈들이 통합됨으로써 DIVA의 매력과 장점은 보다 폭 넓어질 것이다. 2013. 4. 7.
Foretaste의 새 EP, Dying For The Second Time In My Life 프랑스를 대표하는 일렉트로닉 팝 듀오인 Foretaste의 새 EP Dying For The Second Time In My Life가 발매되었다. 본래 이 EP는 2008년에 발표했던 Terrorist TV 앨범 수록곡 및 리믹스 버전이 수록된 EP로서 2009년에 동일한 타이틀의 EP가 발표되었다. 2013년에 Terrorist TV 앨범의 US 버전격인 American Terrorist TV-Show 앨범이 새로 발매될 예정에 따라 본 EP도 US 버전으로 새롭게 발매가 되었다. 2009년 발매반에 비해 수록곡은 4곡으로 동일하지만, 곡들이 새로운 버전으로 바뀌었고 2009년반에는 수록되지 않았던 No Remorse의 리믹스 버전도 수록되었다. 전작들과 다른 느낌을 주는 신선한 느낌의 리믹스 버전들.. 2013. 4. 6.
Tristen의 Avalanche, 마음을 울리는 따뜻한 목소리 2011년에 본 블로그에서 소개한 바 있는 미국의 여성 뮤지션, Tristen의 곡이다. Avalanche는 2011년도에 발표한 앨범에 수록되어 있는 곡이며 따뜻한, 정감어린 멜로디의 아름다운 곡이다. 마음을 평안하게 돌려놓는 그런 곡이다. Tristen의 금년 6월 중순에 새 앨범을 발표할 예정이며 이미 신곡 No one's gonna know를 선보인 바 있다. 이 곡에 대해서는 곧 다시 포스팅할 예정이니 그 때 자세하게 소개를 할 것이다. 여기서는 필자의 애청곡인 Avalanche의 몇 가지 라이브 버전을 들어본다. 라이브 버전 라이브 버전 스튜디오 앨범 수록 버전 2013. 4. 6.
New Swedish electronic pop duo, Machinista - Molecules And Carbon Recently Machinista, an electronic pop duo from Sweden, is getting remarkable in electronic pop scene by their musical careers even though they don't have any official full album released yet and only have 4 singles and its music videos. Machinista comprises John Lindqwister (Vocals, Lyrics, the left in the picture above), Richard Flow (Music, the right in the picture above). Those two men are a.. 2013. 4. 5.
Machinista의 Molecules And Carbon 뮤직비디오. 스웨덴의 일렉트로닉 팝 신성, Machinista의 Molecules And Carbon 뮤직비디오. 공식 웹사이트:http://www.machinistamusic.com/ Facebook:https://www.facebook.com/machinistamusic Soundcloud:https://soundcloud.com/machinista 201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