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ELECTRONIC POP / INDIE POP / SYNTHESIZERS / VSTIs

2014/013

노드리드 2X의 뒤를 잇는 신제품, 노드리드 A1 ! 노드리드 2X의 뒤를 잇는 또 하나의 신제품이 Nord Keyboards(구 Clavia)에서 이번 NAMM쇼를 통해 공개되었다. 모델명 A1 (당연히 아날로그 1의 약자이겠지..)라고 명명된 이 제품은 노드리드 2X와 버추얼 아날로그 신디사이저 라인업의 최신 주자인 Nordlead 4와의 갭을 잇는 제품으로 볼 수 있겠다. 물론 버추얼 아날로그(아날로그 모델링) 신디사이저이다. Nord Keyboards의 웹사이트에도 있듯이 노드리드 2X와 비교를 해놓은 챠트가 PDF 문서로 올려져 있는데, 내용을 보면 노드리드 2X에서 실로 아쉬웠던 점들의 개선 + 최신의 기능(사실 최신은 아니나... 노드리드 2X가 나온 지 좀 오래 된 지라, 당시에 비하면 최신의 기능...^^ 즉 USB 인터페이스 관련 기능.... 2014. 1. 21.
Be Quiet - Function 2014. 1. 11.
Sonic Charge의 Free VSTI, Cyclone. Yamaha TX16W 에뮬레이터 마이크로토닉으로, 이미 부연 설명이 필요없는 혁신적인 개념의 VSTI 개발사, Sonic Charge에서 사실상 Sonic Charge의 핵심인 Magnus가 그와 그의 회사의 개발 경력 20주년을기념하며 연말에 놀라운 선물을 발표했다. 그 정체는1993년에 발표했던 이래로 개발을 해오다 결실을 못 본 Yamaha TX16W의 대체 OS Tyhpoon을 운용할 수 있는 VSTI, 즉 쉽게 말해서 Yamaha TX16W sampling synthesizer 에뮬레이터인 것이다. Tyhpoon은 마이크로토닉보다도 더 오래 전에 개발이 시작되었을 정도로 개발기간은 상당히 오래되었지만, 그간 제대로 빛을 보지 못했고 이번에야 VSTI 형태로서 마무리를 해 발표한 것이다. 필자는 12월 24일에 이 제품의 베타버.. 2014. 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