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ELECTRONIC POP / INDIE POP / SYNTHESIZERS / VSTIs

2015/122

스웨덴 일렉트로닉 팝 - Vogon Poetry의 새 앨범 The Perfect Stories 수 년 전부터 스웨덴의 일렉트로닉 팝씬에는 각각의 개성은 달리 존재하지만 그 기저에는 공통된 것이 뚜렷하게 있는 밴드들이 많이 등장하고 있다. 간단히 말하자면 영국의 80's synth pop의 영향이 짙은 사운드에 상당히 멜로딕한 곡이 합쳐진 스타일, 전형적인 팝 사운드이다. 그래서 친숙하고 유려한 가창력으로 처음 듣더라도 귀에 친숙한 느낌을 받게 되는데, 필자가 본 블로그에서 소개했던 Ostrich나 Vanguard, Vaylon, 그리고 Erotic Elk 등이 그들이며 최근에 멋진 새 앨범을 발표했던 Daily Planet 그리고 Daily Planet의 핵심멤버로서 솔로 앨범을 발표한 Johan Baeckstrom까지, 가히 스웨덴 일렉트로닉 팝 씬은 풍성하다. 최근에 발표된 스웨덴 일렉트로닉 .. 2015. 12. 17.
무료다운로드- 스웨덴 일렉트로닉 팝 컴필레이션 Vol.3 발표! 스웨덴 일렉트로닉 팝 컴필레이션 Vol.3 발표!Vol.2를 발표한 지 이번에는 거의 2년만인 12월 6일에 Vol.3가 나왔다. 구성은 이전과 마찬가지로 스웨덴의 일렉트로닉 팝 밴드들의 컴필레이션이다. 이제 막 활동을 하고 있는 파릇파릇한 신진부터 경륜이 있는 고참 밴드들까지 거의 총 망라한 앨범이다. 필자처럼 스웨덴 일렉트로닉 팝에 지대한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정말 입이 떡 벌어질 정도로 호화로운 선물셋트나 마찬가지이다. 이번 Vo.3에 참여한 뮤지션들과 곡의 목록인데 무려 63곡이 수록되어 있다. 전작들에 비해 2년만에 발표하는 만큼 거의 두 배의 양인 셈이다. 1. Uncreated - I Never Told You To Stay 2. Optic - Rise 3. Erotic Elk - Sur.. 2015. 12.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