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ELECTRONIC POP / INDIE POP / SYNTHESIZERS / VSTIs

2016/013

Wonderful life의 영국 팝스타, Black, 세상을 떠났습니다. 80년대에 Wonderful Life로 유명했던 영국 리버풀 출신의 뮤지션, Black이 1월 26일 53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본명이 Colin Vearncombe이고 Black이란 예명으로 활동했던 그는 무디한 분위기의 전형적인 영국팝을 담은 앨범을 발표했는데, 특히 1986년에 처음 선보였던 곡인 Wonderful Life는 당시 전 유럽 팝챠트를 10위안에 드는 대힛트를 기록한 곡이다. 곡 자체도 참 잘만들어진 명곡이고. 1월 10일에 아일랜드에서 교통사고를 당하고 의식을 잃은 상태로 있다가 끝내 의식을 회복하지 못하고 세상을 떠났다. 필자와 당시 함께했던 곡을 불렀던 뮤지션들이 하나 둘 씩 세상을 떠나는 요즘 가슴이 먹먹하기만 하다. 1987년 오리지널 뮤직비디오. 2013년 라이브 뮤직비디오 2016. 1. 27.
U-He의 Pro one VSTI, RePro-one 소식. 엊그제 올렸던 U-He의 Pro one VSTI, RePro-one 소식.소식에 이어지는 소식이다.이 U-He의 Pro one VSTI는 현재 정해진 이름은 RePro-One이고, 알파 개발단계이며 일단 알파 버전은 프리웨어로 나올 것이라고 한다. 서너달 뒤에. 그리고 더 나아가서 완전한 기능을 갖춘 버전이 나올 것이라고는 하는데, Amazona를 통해 발표했던 그 프리웨어 처럼 이것도 일종의 테스트 플랫폼이다. 특히 필터 알고리즘을 테스트하기 위한 것이고, 최적화 vs 비최적화된 필터 알고리즘에 의해 구현되는 모델의 CPU 소모비율이나 이런 것등에서 차이가 얼마만큼 나는 지 직접 테스트하기 위한 것이 목적이라고 한다. 그리고 궁극의 목적은 이 프로 원 VSTI가 아니라, 결국 Zebra 3이다. 그래서.. 2016. 1. 25.
U-He의 Pro One VSTI 발표소식 어떻게 보면 그간 U-he의 행적을 보면 드디어 올 것이 왔다는 느낌이다. 이번 NAMM 2016을 통해 공개된 U-he의 Pro One VSTI 소식을 접하고서 말이다. 하이브리드이긴 하지만 충실한 아날로그 모델링을 재현해놓은 Zebra를 시작으로 Diva까지 정말 말 그대로 충직한 아날로그 모델링을 구현해온 U-He이니 사실 Pro One을 대상으로 했다는 것은 그다지 충격적인 것은 아니다. 하지만 여타 메이커가 아닌 U-He의 손을 통해서 나온다니 다행이라는 생각도 들고 말이다. 하지만, SCI의 후신격이라고 할 수 있는 DSI가 시퍼렇게 눈뜨고 살아있는 이 마당에 100% 오리지널을 구현해놓은 에뮬레이션을 내놓기는 그렇고해서 중요부분은 따라가지만 실기를 100% 구현해 놓은 것은 아닌 모델로 나가.. 2016. 1.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