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ELECTRONIC POP / INDIE POP / SYNTHESIZERS / VSTIs
신디사이저 & VSTI/VSTI & VST

Korg ARP ODYSSEY VSTI 출시

by Celluloide_Korea 2018. 1. 4.
반응형

Korg에서 ARP Odyssey를 리이슈 한 후, iOS용의 어플로도 발매할 때 예상하기는 했었는데, 드디어 이 ARP Odyssey가 PC/MAC용의 VSTI로도 나왔다.

현재 특별할인가 USD69.99에 판매되고 있으며(기존 KLC 사용자는 USD49.99) 오로지 이메일 다운로드 버전으로만 판매되고 있다. 그리고 64비트만 지원하고 32비트 버전은 현재는 없다.

다행히 필자가 사용하는 DAW인 Synapse Orion은 64비트/32비트 버전이 다 있어서, 문제는 없지만 이 ARP Odyssey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64비트 버전 Orion을 사용해야만 한다. 굳이 32비트 DAW에서 사용하려면 bridge를 사용해서 가능하며, 별 문제없이 가능했던 ROLAND의 VS 시리즈에 비해 Korg의 ARP Odyssey는 아직 시도해보지는 않았다.

여담이지만 ARP Odyssey는 이미 Gforce Software에서 나온 걸출한 에뮬레이션(+알파!)인 Oddity, 그리고 그 최신버전인 Oddity2가 있어서 이 Korg ARP Odyssey VSTI 개인적으로 아주 눈에 확 들어오지는 않지만 필자같은 아날로그 신디사이저/아날로그 신디사이저 VSTI에 광적인 집착을 갖고 있는 사람에게는 구매충동을 도저히 제지할 길이 없다.

시간도 시간이고 해서 아직 전체적으로 세세하게 보지는 못했지만, 일단 보니, 하드웨어와는 다르게 FX도 여러종류 추가되고 있고, GUI도 프리셋을 REV1이나 REV2 또는 Factory 카테고리를 선택함에 따라 GUI도 바뀐다. 즉 REV1을 선택하면 하양이+성냥 꼬다리 놉 GUI가, REV2를 선택하면 실제 리비전2의 모습을 한 GUI인 검댕이에 금색글자, 그리고 성냥 꼬다리 놉, 그리고 Factory를 선택하면 리비전3의 모습을 한 GUI로 바뀐다. 



얼핏 사용해보기로는 사운드가 농밀한 느낌도 들고,,,, 아무튼 자세한 것은 좀 더 가지고 놀아봐야 하겠다.

구매사이트는 아래와 같다.

https://korg.shop/korg-collection-arp-odyssey.html?___store=english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