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ELECTRONIC POP / INDIE POP / SYNTHESIZERS / VSTIs
신디사이저 & VSTI/VSTI & VST

정말 간단하게 VSTI를 실행! - SAVI Host

by Celluloide_Korea 2012. 1. 3.
반응형







오늘은 정말 간편하면서도 꽤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VSTI 관련 S/W를 소개하고자 한다.
다음의 필요성을 느끼는 사람들에게는 이 S/W가 절실할 것이다.

1. 간단히, 빨리 VSTI만 구동하고자 하는 경우.
2. 스탠드 얼론 모드가 없는 VSTI를 DAW를 띄우지 않고서도 스탠드 얼론 모드로 사용하고 싶을 경우.

뭐 이외에도 다양한 활용도가 있지만 우선 위의 두 가지 경우를 보자. 스탠드 얼론 모드가 없는 VSTI들은 그 하나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싫든 좋든 DAW 호스트를 먼저 실행시켜 불러와야 한다. 물론 이러한 절차가 번거롭거나 복잡한 것은 아닐지라도 때로는 그보다 더 간단한 경우를 요할 때도 있을 것이다. 이러할 때 SAVI Host는 요긴하게 사용된다.

그냥 간단히 SAVI host 실행파일을 실행하고서 원하는 VSTI 파일(*.dll)을 불러들이기만 하면 된다. 그러면 아래의 예와 같이 VSTI가 스탠드 얼론 모드인양 떡 하고 열려서 사용할 수가 있는 것이다. 물론 SAVI Host는 간단하기는 해도 필수적인 여러 설정들을 선택하거나 설정할 수 있는 메뉴가 있으니 필요하다면 메뉴를 통해 해결 할 수도 있다.

이 포스팅 맨위의 캡쳐는 Synapse Audio의 Hydra VSTI를 SAVI Host를 통해 실행한 모습이다. 

본문의 용도로서, 그리고 공식웹사이트의 설명대로 실행파일로 만들어서 사용할 수도 있다.

그리고 Virus Ti의 VSTI/ 에디터/라이브러리안 플러그인의 경우도 당연히 바로 실행시켜 사용할 수 있으므로 스탠드 얼론 에디터처럼 사용할 수도 있다고 한다.(바이러스 비공식 포럼에서의 예^^)

필요한 사람들에게는 이 작은 플러그-인의 용도가 눈에 확 들어올 것이다.^^

참고로 조금 더 설명을 추가하면, 자체 건반이  있는 버전과 없는 버전이 있으니 필요에 따라 선택하면 될 것이다. 위의 그림은 건반있는 버전으로 건반있는 VSTI를 로딩해서 저 모양이 난 것이다.^^

아래의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Freeware이다.
http://www.hermannseib.com/english/savihost.ht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