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ELECTRONIC POP / INDIE POP / SYNTHESIZERS / VSTIs
MUSIC/Electronic Pop

스웨덴 일렉트로닉 팝, Kaos!의 Fridays

by Celluloide_Korea 2013. 3. 21.
반응형



Kaos!는 Eva Kaxe와 Kristian Oscarsson으로 구성된 스웨덴 스톡홀름 출신의 일렉트로닉 팝 듀오로서 2009년경에 결성되어 2010년 6월에 첫 싱글을 발표한 이래로 꾸준히 활동을 해오고 있으며 올해 5월경에 풀 데뷔앨범 Scream in Silence가 발표될 예정이다.


현재 이들의 웹사이트에는 데뷔앨범에 실릴 곡들, 그리고 그 곡들의 데모버전들이 수록되어 있어 이들의 음악적 색채를 가늠할 수 있다. 본인들이 웹사이트에서 밝히고 있듯이 뚜렷하고 귀에 쏙 들어오는 멜로디를 지닌 직선적인 일렉트로닉 팝이 그들의 방향이라고 하는데 음악을 들어보면 정말 상당히 맛깔스러운 사운드와 멜로디가 귀에 친숙하다. 이러한 특징으로 보면 같은 스웨덴 스톡홀름 출신 밴드인 Transpose가 떠오르기도 하는데, 그들 역시 80's synth pop이 지향하는 바라서 당연히 그럴 것이다. 게다가 재미있는 것이, 안 그래도 필자는 이 Kaos!의 곡을 들으면서, Transpose와 공통되는 느낌이 강하다....고 생각했는데, 라인-업을 확인해보니 역시!  이 Kaos!의 Kristian Oscarsson은 바로 Transpose의 멤버였었다. 

어째 사진을 처음 봤을 때도 낯이 익더라니..^^


이러한 매력에다가 아날로그 신디사이저를 대폭 활용해 곡 마다 향수어린 사운드를 멋지게 내고 있는 것도 Kaos!만의 또 하나의 매력!



현재 공개된 곡들중 필자는 오늘 소개하는 이 곡 Fridays가 정말 좋다. 멜로디 연주 모두 100점을 주고 싶은 그런 곡이다. 곡도 짜임새있게 아주 잘 만들어졌고, 연주도 탄탄하게 잘 되어있다.


데뷔앨범이 기다려지는 또 하나의 듀오, Kaos!


공식 웹사이트:

http://www.kaossthlm.se/




Transpose에 관한 포스팅은 아래 링크를 클릭!

Transpose - The beat

http://celluloide.tistory.com/168


Transpose의 두 번째 앨범, The Blood

http://celluloide.tistory.com/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