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ELECTRONIC POP / INDIE POP / SYNTHESIZERS / VSTIs
신디사이저 & VSTI/VSTI & VST

간편한 사용방법과 만족스런 효과의 FX 플러그-인, Arc FX

by Celluloide_Korea 2013. 7. 6.
반응형




Arc FX는 근래 Arc5 소식에서 전한 바 있는 한국의 신생 VSTI 제작사 Archetype Instruments에서 개발중인 멀티 FX 플러그-인이다. Arc FX는 Archetype Instruments의 VSTI Arc 5의 FX부를 별도의 VST 플러그-인으로서 사용할 수 있게 제작한 것으로서 현재 개발이 진행중이다. 

아래의 사진은 Arc 5의 FX 페이지 스크린샷이다.


현재, 베타버전의 사용을 해볼 수 있는 기회를 얻어 사용중인데, Arc FX는 스크린샷에서 보듯이 총 4개의 이펙터가 합쳐져 있는 구조이며 각 이펙터에 관해서는 아래의 설명을 참조하면 된다.

- 스피커 캐비넷을 시뮬레이션한 “따뜻하고 강력한” 디스토션 이펙트.

- “팻하고 와이드한” 수퍼 코러스 이펙트.

- BPM 싱크된 크로스 피드백 딜레이.

- 얼리 리플렉션, 테일 시뮬레이션을 포함한 진보된 리버브.


필자는 Arc FX를 필자가 자주 사용하는 Fabfilter One으로 만들어진 간단한 Saw 베이스 라인에 걸었는데, 놀랍게도 그 존재감이 상당히 뚜렷해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었다. 


포함된 4개의 이펙터를 적절히 조절하는 것 만으로도 만족스러운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특히 딜레이의 효과는 꽤 마음에 든다.

간편한 사용방법과 만족스러운 효과는 복잡한 설정이 필요없이도 쉽게 원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유사한 것으로 Korg Legacy Collection에 포함된 MDE-X가 있는데, MDE-X보다는 포함된 이펙터의 가지수가 매우 작지만, 저 4가지의 이펙터로서도 꽤 멋지게 각색된 소리를 뽑아낼 수가 있다.


Arc FX는 아직 개발이 완료되지가 않았고 개발이 완료되면 유럽의 개발사에서 상용화 제의도 들어오고 있지만 Freeware 플러그-인으로서 공개가 될 예정이라고 한다. 


Arc FX의 개발사 Archetype Instruments의 공식 웹사이트:

http://www.archetype-instruments.com/index.html


* 현재는 개발진행중이라 아직 웹사이트에서는 Arc FX에 관한 내용은 없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