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ELECTRONIC POP / INDIE POP / SYNTHESIZERS / VSTIs
MUSIC/Future pop & EBM

스웨덴의 일렉트로닉 팝 스타, Covenant의 새 앨범, Modern Ruin

by Celluloide_Korea 2011. 4. 5.
반응형

오랫만의 Covenant의 신작이다. 일렉트로닉 팝을 주로 다루는 본 블로그의 성격으로 볼 때, 본 앨범을 응당 당시에 빨리 소개했어야하는데, 여러가지 이유로 늦어졌다.

솔직히, 개인적인 이유인데 본 앨범에서는 필자가 과거 Covenant의 음악에서 받았던 긴장미와 감동을 이제는 별로 느끼지 못하겠다. 특히 본 앨범은 데뷔이래로 부동의 멤버였던 Clas Nachmanson가 개인적인 이유로 밴드를 떠나고 대신 독일/유럽 일렉트로닉 뮤직씬에서는 지명도가 높은 Haujobb의 Daniel Myer(사진 맨 왼쪽)가 정식 멤버로 들어온 후의 첫 앨범이기도 하다. 그 자신 역시 이미 일렉트로닉 뮤직씬에서는 확고한 자리를 잡고있기도 한, Daniel Myer는 한 동안 Clais의 빈자리를 대신하는 임시 세션멤버로서 라이브 활동을 같이하다가, 고정멤버로 자리를 잡았다.

2장의 CD셋으로서 2011년 1월중순에 발매된 Modern Ruin 앨범은 총 19곡(Hidden Track 1곡, Modern Ruin Part II 포함)을 수록하고 있는데, 3번 트랙 Judge of my Domain처럼 Tour De Force 스타일, 즉 전형적인 과거 Covenant 스타일의 곡도 있지만 그런 곡은 별로 없고, 다소 슬로우 넘버에 정적인 느낌의 곡, 전반적으로 Daniel Myer의 색채가 꽤 짙게 드리워진 느낌이다.

- Judge of my Domain -


19곡을 죽 듣기는 했지만, 과거 Clais를 포함한 트리오 당시의 Covenent 때 들려주었던 멋진 곡들을 찾을 수 없다는 것은 좀 아쉽다. 아마도 새로운 구성에서 자리가 완전히 잡히기에는 다소 시간이 필요한 것일까? 다음 앨범을 기대하게 된다.

Covenant - Modern Ruin (2CD) (2011)

CD1
01. Modern Ruin
02. Lightbringer
03. Judge of my Domain
04. Dynamo Clock
05. Kairos
06. The Beauty and the Grace
07. Get on
08. Worlds Collide
09. In the Night
10. Beat the Noise
11. The Road
12. Modern Ruin Part II(Hidden Track)

CD2

01. Wir sind die Nacht
02. Wir sind die Nacht (Oscar Holter remix)
03. Wir sind die Nacht (full instrumental)
04. Wir sind die Nacht (Henrik Bäckström remix)
05. Wir sind die Nacht (sample)
06. Ich war nichts (sample)
07. Wunder (sample)


Covenant의 Myspace:
http://www.myspace.com/covenan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