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ELECTRONIC POP / INDIE POP / SYNTHESIZERS / VSTIs
MUSIC/Indie pop

영국 뉴 웨이브의 선두주자, Magazine의 Model Worker

by Celluloide_Korea 2013. 6. 14.
반응형




2009년부터 재결성해 활동을 재개해 온 영국 맨체스터 출신의 뉴 웨이브/포스트 펑크 밴드, Magazine의 초기 곡이다. Magazine의 곡중 정말 명곡이라고 부를 만한 곡들도 많지만 의외로 상업적 성공을 거둔 것은 1980년에 발매된 세 번째 풀 스튜디오 앨범 The Correct Use Of Soap에 수록된 곡 Model Worker가 대중들에게 선을 보인 이후였다(라이브 버전은 Play에도 수록,,).


오늘 소개하는 이 라이브 비디오는  1983년 당시 미국 the Whiskey A Go Go 클럽에서의 라이브인데 짜임새있는 밴드 사운드를 들을 수 있다. 각 멤버들의 기량이 기량인 만큼 전체적인 사운드의 조화가 대단히 훌륭하다.  하워드 데보토의 보컬, 배리 아담슨의 베이스, 데이브 포뮬라의 건반 연주는 대단히 훌륭하다. 이 두 멤버 모두 Visage에서 활동했던 멤버이기도 하다.


원래 Model Worker를 쓴 사람은 기타리스트인 John McGeoch이며 앨범에서의 연주도 그였지만, 직후 밴드를 탈퇴해서 이 라이브 때의 라인업은 기타가 John McGeoch 후임으로 가입한 Robin Simon(사진, 오른쪽에서 두 번째)이며 그의 깔끔한 기타 플레이를 들을 수 있다. 여담이지만 Robin Simon은 현재 Visage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현재의 모습에 비해 젊은 날의 Robin의 모습을 볼 수 있는 라이브이기도 하다.


John Foxx와 활동할 당시의 Robin (오른쪽)


Robin은 앳된 외모와는 달리 이미 Ultravox나 John Foxx와도 활동을 해온 경력이 있는 나름 이쪽 씬에서는 알아주는 기타리스트이다.


영국 포스트 펑크/뉴웨이브 씬에서 이 Magazine을 빼놓고 논한 다는 것 자체가 넌센스인 만큼 Magazine은 영국 뉴웨이브에 있어서 그 영향력이나 위상 모두 확실한 밴드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