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ELECTRONIC POP / INDIE POP / SYNTHESIZERS / VSTIs
MUSIC/Electronic Pop

Visage의 새 앨범 29년만에 발표!

by Celluloide_Korea 2013. 4. 16.
반응형



80년대 뉴 로맨틱의 아이콘인 Visage가 돌아왔다! 말 그대로. 그리고 새 앨범 또한 발매되었다.

80년대 중반 활동을 접은지 실로 29년만에 새 앨범을 발표한 것이다. 물론 스티브 스트레인지는 그동안 여러 프로젝트로서 활동을 해왔기는 하지만 Visage로서의 명맥을 잇는 것은 이번이 처음인 것이다.


지난 해부터 새 앨범 소식이 간간히 전해져왔지만 이렇게 29년만에 새롭게 발표된 곡을 듣고 있노라니 묘한 감동에 사로잡힌다. 과거의 곡들의 리믹스나 재탕이 아니라 새롭게 앨범을 위해 만들어진 곡들이라는 것이다. Visage의 데뷔앨범을 들었을 당시가 마치 지난 달이거나 얼마 되지 않은 것처럼 느껴질 정도로 새로운 곡들은 과거와 현재를 절묘하게 잇는다. 


Tar를 들었을 때의 느낌에다가 보다 유연해진 여유라고나 할까. 스티브 스트레인지의 보컬은 여전하다. 세월의 흔적을 느낄 수가 없다. 5월 초에 EP로도 발매예정인 곡, Shameless Fashion를 들었을 때의 느낌이다.


신곡, Shameless Fashion




데뷔앨범을 제작할 당시와 마찬가지로 Dave Formula, Midge Ure, Rusty Egan이 제작에 참여했으며 Simple Minds의 Mick Macneil도 참여했다고 한다.

 

새 앨범 HEARTS AND KNIVES는 총 10곡을 수록하고 있으며 그중 Shameless Fashion을 Free로 배포하고 있으니 다운로드해서 들어볼 수 있다.


새앨범 소개 비디오.




 

Visage - HEARTS AND KNIVES (2013년 04월 16일 발매)


01 Never Enough

02 Shameless Fashion

03 She's Electric (Coming Around)

04 Hidden Sign

05 On We Go

06 Dreamer I Know

07 Lost In Static

08 I Am Watching

09 Diaries Of A Madman

10 Breathe Life


현재 신생 Visage의 라인업은 Steve Strange, Steve Barnacle, 그리고 Magazine의 기타리스트였으며 후에 Ultravox에서도 활동했던 Robin Simon, 그리고 보컬의 여성멤버 Lauren Duvall로 구성되어 있다. 



공식웹사이트

페이스북

신곡 Shameless Fashion는 아래의 공식 페이스북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근래 많은 레전드급 밴드들이 컴백해 앨범을 발표하곤 하는데, 그중 이 Visage의 새 앨범은 꽤 기대감이 크다. 프리뷰에서 들어보니 곡들이 세련되고, 한 마디로 멋지다.!  오히려 어정쩡한 신진들은 저리가라 할 정도로 잘만들어진 것이라는 느낌! 역시 경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