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ELECTRONIC POP / INDIE POP / SYNTHESIZERS / VSTIs
MUSIC/Electronic Pop

Ausgang Verboten - Entertainment

by Celluloide_Korea 2021. 12. 12.
반응형

Ausgang Verboten - Entertainment

미니멀 신스/미니멀 일렉트로닉 팝의 강국이라고 하면 독일과 함께 스웨덴을 빼 놓을 수 없다. 레이블 뿐만 아니라, 트렌드나 뮤지션 자체도 대단히 멋진 밴드들이 참 많다. 

 

스웨덴 말뫼 출신의 Ausgang Verboten은 Patrick Book이 1983년에 16세의 나이로 결성한 프로젝트이다. 보컬의 Jesper Hanning과 함께 그의 친구들을 모아 1984년에 Entertainment라고 제목을 붙인 데모테이프를 완성했다.  이 앨범은 당시로서는 상업레이블에서 정식발매는 되지 않았고, 2004년에 재발매되기도 했으며 이후 미니멀 일렉트로닉 전문 레이블에서 정식 앨범으로서 재발매되기도 했다.

Patrick Book
재발매된 Entertainment 앨범

Patrick Book이 자기 집에서 3대의 Roland SH-101 아날로그 신디사이저, 그리고 Moog 스트링머신과 Roland(Boss) DR-55 리듬머신으로 4트랙 녹음기로 녹음한 앨범이다. Kraftwerk에 지대한 영향을 받은 그이기에 Kraftwerk  향취가 있는 음악이며 간결한 신디사이저 연주와 리듬 그리고 단조로운 보컬은 훨씬 더 후에 나온 미니멀 일렉트로닉 팝 계열의 밴드들이 연주하는 음악과도 상당한 공통점이 있다. 근래의 Metroland 등의 음악을 들어보면 바로 그 느낌이 올 것이다.  미니멀 일렉트로닉을 좋아하는 팬들에 의해 지금까지도 애청되는 음반이기도 하며 Book 자신도 지금까지도 그의 음악에 감명을 받은 팬들이 메일을 보내온다고 한다.

Ausgang Verboten의 음악은 이후 다양한 미니멀신스/미니멀 일렉트로닉 팝 컴필레이션에 수록되기도 했다.

 

Ausgang Verboten - Entertainment

https://www.youtube.com/watch?v=gB9bQMRK-fQ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