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ELECTRONIC POP / INDIE POP / SYNTHESIZERS / VSTIs
MUSIC/Electronic Pop

Detachments - I don't want to play

by Celluloide_Korea 2010. 10. 1.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얼마 전에 영국 신진 밴드로서 Mirrors를 소개한 바 있고, 이어서 또 하나의 주목할 만한 신진 영국 밴드가 바로 오늘 소개하는 Detachments이다. 밴드의 주축인 Bastien Marshal을 중심으로 구성된 Detachments는 최근 영국 신진 밴드의 한 트렌드이기도 한 80's synth pop/Electronic Pop + New wave/Post punk 스타일의 사운드를 구사한다. 비교적 유사한 라인에 세울 수 있는 밴드가 Mirrors나 Delphic 등일텐데, 어떻게 보면 이들보다도 더 진한 전성기때의 영국 Synth Pop 사운드를 낸다. 여기에는 리더인 Bastien의 강한 영국 액센트의 보컬도 일조를 하고 있고, 독특하게 일렉트로닉 하면서도 락킹하는 사운드는 마치 전성기때의  New Order나 Ultravox를 연상시키기도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현재 6장의 Ep/싱글을 발표한 후에 풀 데뷔앨범을 발표했는데, 디지털 다운로드로서는 벌써 발매가 되어있고, CD로서는 10월 4일에 발매가 된다. 필자는 급한 마음에 디지털 다운로드로서 일단 구매를 했는데,전혀 후회스럽지 않은 멋진 앨범이라는 결론이다. 앨범의 수록곡은 아래와 같이 총 11곡인데 여기에는 그간 발표했던 싱글들이 리믹스 버전을 제외하고, 모두 수록되어 있다.  그렇지만 Holiday Romance 같은 경우, 리믹스 버전도 걸출한 일렉트로닉 뮤지션들이 한 멋진 작품이므로 이들의 팬이 된다면... 구입하기를 권한다. Holiday Romance의 EP에 수록된 Cosmodelica’s Holiday Drama Mix는 상당히 좋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Detachments - Detachments
2010년 9월 27일 발매
(디지털 다운로드)

01. Audio Video
02. I Don’t Want To Play
03. Art Of Viewing
04. Holiday Romance
05. You Never Knew Me
06. Sometimes
07. H.A.L.
08. Circles
09. Tread Along
10. Fear No Fear
11. Words Alone


앨범의 곡의 색깔은 꽤 다양해서 80's synth pop/post punk라는 베이스는 동일하지만 그 색채는 다채롭다. Joy Division의향취가 상당히 진한 사운드나 Gothic Punk 스타일의 곡도 있고, 여기 뮤직비디오로서 소개하는 I don't want to play 처럼 꽤 마일드하고 깔끔한 Synth-pop 곡도 있고, 묘하게 우울하면서 독특하고 드라마틱한 분위기의 Holiday Romance 같은 곡들도 있으며 몇 몇 곡들은 처음 듣는데도 귀에 쏙 들어온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앞서 말한 대로 구입이 전혀 후회스럽지 않은 앨범으로서 이 앨범을 듣고나서의 느낌은 마치 오래전 한창 영국 출신 뉴웨이브/포스트 펑크 밴드들이 우추죽순처럼 쏟아져 나오던 영국 밴드들의 전성기를 다시 맞는 듯 싶다. 실제로 잠재력이 대단한 영국 출신의 신진 밴드들이 하나 둘 씩 이어서 등장하고 있지 않은가?

다음의 리스트는 필자도 공감하는 바이기도 하며, 여타 미디어에서 이들의 음악을 거론하면서 등장하는 밴드들이다.

Simple Minds, Kraftwerk, Joy Division, Devo, Blancmange, Cabaret Voltaire, Gary Numan, New Order, Heaven 17, John Foxx, Ultravox, Wire, The Human League.. 

뭐... 이쯤 하면 사운드를 듣지 않더라도 감이 확 올 것이다. 그리고 80's 영국 팝(물론 저 중에서 DEVO는 예외이지만)의 대단한 팬이라면 저 리스트만으로도 Detachments의 곡을 듣고 싶은 욕구가 왕성하게 일어나지 않겠는가.

사용자 삽입 이미지

Detachments는 물론 기타나 어쿠스틱 드럼등의 전형적인 Rock gears 도 전용하지만 빈티지 아날로그 신디사이저와 드럼머신을 대거 사용한 일렉트로닉 사운드가 대단히 매력적이다.  Fat한 신스 베이스로 시작하는 Holiday Romance의 인트로는 대단히 감칠맛난다.^^

Detachments - I don't want to play



Detachments의 Myspace 웹사이트:
http://www.myspace.com/detachments


Digital download Web sit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