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ELECTRONIC POP / INDIE POP / SYNTHESIZERS / VSTIs
신디사이저 & VSTI/VSTI & VST

Juno-60 에뮬레이션 VSTI, TAL-UNO-LX 버전 2 발표!

by Celluloide_Korea 2012. 9. 25.
반응형

 




근래 발표되어 짧은 시간에 많은 빈티지 아날로그 에뮬레이션 매니아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VSTI인 TAL-UNO-LX가 금새 버전 2로 업데이트되었다.


사실 정식 버전이 나온 후, 너무(^^?) 자주 나오는 업데이트덕에 새버전 설치하느라 분주하기도 했는데, 이번에 마침내 버전 2로 올라간 것이다. 1.0에서 차차 업데이트된 내용들은 차지하고서, 가장 최근 버전이었던 1.81에서 버전 2로 올라간 과정에서의 주안점은 아래와 같다


  • Improved filter sound (Version 2.00).
  • Improved and new calibrated chorus (Version 2.00).
  • Portability mode. Also reads presets that are saved in the plugin sub folder: "/TAL-U-NO-LX/presets/" (Version 2.00).

이번 업데이트는 정식 버전 구매자에게는 Free이며, 이참에 가격도 USD 40으로 인하되었다. 아마도 몇 몇 해외포럼에서 이 UNO-LX의 가격을 가지고 논쟁을 하면서 약 USD 40 정도가 적당하는 의견이 중론이었는데, 이걸 수용한 것 같다. 개인적인 생각에는 이 정도 퀄리티에  저 가격이면 상당히 싸다는 생각이다. 관심있는 사람들은 이 기회에 꼭 구매하길!

여담하나 하자면, 필자는 요즘 필자가 애용하는 Fabfilter One, 그리고 Korg의 레거시 컬렉션 시리즈, U-He의 Diva, 그리고 이 UNO-LX 가지고 노는 재미에 푹 빠져있다. 이 정도면 과거 값비싼 빈티지 아날로그 신디사이저들 쌓아놓고 할 때에 비해 사운드 퀄리티나 색채가 결코 뒤지지 않다는 느낌이다. 소리들도 좋고, 게다가 뭣보다도 사용도 편리해 이제는 신디사이저들(외장) 다 팔아버려도 되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기도 한다.^^  


아래는 TAL의 웹사이트에 올려진 실제 Juno-60과의 비교사운드이다. 처음 것이 Juno-60이고 뒤의 것이 UNO-LX,.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