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ELECTRONIC POP / INDIE POP / SYNTHESIZERS / VSTIs
MUSIC/Pop

가을의 서정, Monsieur Minimal - Love Story

by Celluloide_Korea 2012. 11. 15.
반응형



Monsieur Minimal은 본명이 Christos Tsitroudis인 그리스 테살로니키 외곽의 Giannitsa 출신의 뮤지션으로서 2008년에 풀앨범 Lolipop으로 데뷔한 이래 앨범 수록곡 Love Story가 그리스를 위시해 터키에서 대단한 성공을 거둔바 있고,지금까지 세 장의 앨범, EP를 발표하여 꾸준히 활동을 해오고 있다. 최근에는 Digital Love EP를 발표한 바 있고 곧 세 번째 풀앨범을 준비중이다.  자세히 거론하지는 않겠지만, 각종 페스티벌, 프로젝트 등에서 두각을 나타낸 그의 음악은 CF, 관광홍보 등에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어 그는 그리스 음악씬에서 지명도가 꽤 높다. 




14세부터 작곡활동을 시작해 온 그의 곡 스타일은 팝이다. 팝.  다양한 음악적 성향과 스타일이 잘 조화되어 있는 양질의 팝이라는 말로 그의 음악을 정의할 수 있겠는데, 필자는 의 작품중 데뷔앨범에 수록된 이곡 Love Story를 가장 좋아한다. 처음 알게된 이래 지금까지 거의 수백(수천??)번을 들었는데, 아직도 질리지가 않는다. 보사노바 터치의 Folkish한 팝인데 곡 자체가 대단히 좋다. 이렇게 멜랑콜리하고 서정적인 곡을 쓸 수 가 있다니. 그는 천재임에 틀림없다. 이런 스타일의 곡은 특히 Terry Hall의 곡중에 좀 있는데, 이 Love Story는 단연 최고다. 소위, 곡+연주+보컬 이 세가지, 그것도 최상의 레서피가 절묘하게 어우러져  환상의 맛을 내는 요리라고나 할까.  이 가을에 정말 잘 어울리는 곡이다. 



크게 틀어놓고 가로수길을 달리는 낭만을 오랫만에 만끽해봄이 어떨지..









Monsieur Minimal의 공식 웹사이트:

http://www.monsieurminimal.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