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ELECTRONIC POP / INDIE POP / SYNTHESIZERS / VSTIs
MUSIC/Russian Pop

러시아 국민밴드, Mirazh의 Ti Slovno Ten (Ты словно тень)

by Celluloide_Korea 2013. 1. 24.
반응형


가히 러시아의 국민밴드라고 해도 부족함이 없는 러시아의 대표적 팝 밴드, Mirazh의 대표곡중 하나인 Ты словно тень 이다. 이 뮤직 비디오에서는 1991년경에 가입한 이래로 현재까지 (Mirazh 90X로서..)활동하고 있는 에카테리나 볼디쇼바가 보컬을 맡고 있다.  실제로 Mirazh의 핵심멤버인 알렉세이 고르바쇼프와 안드레이 리챠긴은 러시아 정부로부터 문화공로훈장을 받기도 한 바 있다. 


초창기멤버로서 점차 두각을 나타내어 오늘날 사실상의 Mirazh의 주축이라고도 할 수 있는 알렉세이 고르바쇼프의 기타 연주와 개성은 Mirazh의 색채를 확실하게 부각시키는 주요한 요소이기도 하다. 마치 서방의 문화를 풍자하듯 다소 코믹하기까지 한 헤드 뱅잉이나 헤머 암 피킹, 그리고 수시로 관중석을 향해 킥을 날리기도 하는 그의 라이브 스타일은 이제는 Mirazh의 개성으로 자리잡아 전혀 어색하지 않다.


1986년에 데뷔한 이래 거의 30년 가까이 활동해 온 장수 밴드이기도 한 Mirazh는 Modern Talking같은 유로 디스코에서 차용한 사운드에 고르바쇼프의 메탈릭한 기타 연주를 적절히 잘 섞어 그들만의 사운드를 내고 있다. 물론 여기에는 전형적인 러시아 정서의 멜로디와 매끄럽지만, 잔 기교가 없는 아주 정통적인 창법의 여성 보컬의 역할은 말 할 것도 없겠다. 


데뷔한 이래로 여러 명의 여성 보컬리스트가 Mirazh와 함께 활동을 했었지만, 개인적으로는 88년도부터 2년정도 활동한 타치아나 오브셴코와 현재의 볼디쇼바의 보컬이 가장 마음에 든다.   첫 번째의 뮤직 비디오는 볼디쇼바가 보컬을 맡고 있으며 그 다음의 것에서는 오브셴코가 보컬을 맡고 있다. 여기서는 기타리스트 고르바쇼프의 멋진(^^ ?) 킥과 심지어 무대에 드러누워 연주하기도 하는 모습을 볼 수가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