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ELECTRONIC POP / INDIE POP / SYNTHESIZERS / VSTIs
MUSIC/Indie pop

My Bloody Valentine, 22년만의 새 앨범 'M B V '를 발표!

by Celluloide_Korea 2013. 2. 4.
반응형



실로 거의 22년만의 새 앨범 소식이라니!  수년전 다시 팝씬에 모습을 드러낸 후부터 지금까지 줄곧 새 앨범 소식이 들려왔지만 이제야 그 결실이 모습을 드러냈다. 


2월 2일 정식발표가 된 My Bloody Valentine의 새앨범은 M B V 라는 타이틀아래  총 9곡을 수록하고 있다. 전반적으로 미드 템포의 곡들이 주를 이루고 있으며 전작(어색하구먼... 전작이 20년 전의 것이라니..^^)에서 들려주었던 노이지하고 부유감 넘치는 두텁게 레이어링된 기타사운드는 여전하다. 다만 본 앨범에서 신선하게 느껴졌던 것은 과거의 색채를 여전히 지니고 있으면서 조금 여유로워진 느낌이랄까. 어차피 Soon이나 Glider EP에서 보여주었던 그루브감의 전조는 봄 앨범에서 아주 자연스럽다는 느낌이다.



굳이 식상하게, 세월이 어쩌고를 늘어놓지 않더라고, 실제로 후발주자나 팔로워들에 비하면 이제는 오히려 이 My Bloody Valentine이 더 gentle하고 mild하다는 사실! 아마도 이러한 점들에 조금 실망을 하는 팬들이 있을 지 모르겠는데, 뭐 창작이 본업인 뮤지션들을 특정한 틀에 가둬놓을 필요가 있겠는가라는 생각으로 보면 My Bloody Valentine 정도는 아주 무난하다는 느낌이다.  돌아온 왕년의 스타라는 식으로 앨범을 들고 나타난 변절자(^^)들이 어디 한 둘이었는가 말이다.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말보다 실제로 음악 그 자체가 더 많은 것을 들려줄 수 있으므로 궁금한한 팬들은 앨범을 구입하거나, 일단 유튜브 등에서  맛보기로 그들의 귀환을 느껴보길 바란다.







My Bloody Valentine - M B V (2013년 2월 2일 발매)


수록곡:


01. She Found Now (05:06)

02. Only Tomorrow (06:21)

03. Who Sees You (06:12)

04. Is This And Yes (05:06)

05. If I Am (03:54)

06. New You (04:59)

07. In Another Way (05:30)

08. Nothing Is (03:34)

09. Wonder 2 (05:51)


공식 웹사이트:

http://www.mybloodyvalentine.org/Default.aspx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