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ELECTRONIC POP / INDIE POP / SYNTHESIZERS / VSTIs
MUSIC/Electronic Pop

스웨덴 일렉트로닉 팝 - Vogon Poetry의 새 앨범 The Perfect Stories

by Celluloide_Korea 2015. 12. 17.
반응형



수 년 전부터 스웨덴의 일렉트로닉 팝씬에는 각각의 개성은 달리 존재하지만 그 기저에는 공통된 것이 뚜렷하게 있는 밴드들이 많이 등장하고 있다. 간단히 말하자면 영국의 80's synth pop의 영향이 짙은 사운드에 상당히 멜로딕한 곡이 합쳐진 스타일, 전형적인 팝 사운드이다. 그래서 친숙하고 유려한 가창력으로 처음 듣더라도 귀에 친숙한 느낌을 받게 되는데, 필자가 본 블로그에서 소개했던 Ostrich나 Vanguard, Vaylon, 그리고 Erotic Elk 등이 그들이며 최근에 멋진 새 앨범을 발표했던 Daily Planet 그리고 Daily Planet의 핵심멤버로서 솔로 앨범을 발표한 Johan Baeckstrom까지, 가히 스웨덴 일렉트로닉 팝 씬은 풍성하다. 최근에 발표된 스웨덴 일렉트로닉 팝 컴필레이션을 보아도 알 수 있지 않은가.


거기에다가, 또 하나의 빼놓을 수 없는 멋진 밴드가 있다. 앞서 소개했던 컴필레이션에도 Hyperspace Bypass로 참여하고 있는 Vogon Poetry가 바로 그들이다.


Vogon Poetry는 2012년에 Roger Tell,Daniel Önnerby 그리고 보컬의 John Andersson으로 구성된 트리오로서 활동을 시작한 이래 2014년에 데뷔앨범 Don't Panic을 발표해 주목을 받은 바 있다. 그리고 최근 두 번째 앨범 The Perfect Stories를 발표해서 지속적인 스웨덴 일렉트로닉 팝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필자는 이들을 데뷔당시부터 알게되어 지금까지 이들의 음악을 즐겨듣고 있다. 본인들이 그들의 페이스북에서 밝히고 있듯이  Yazoo, Erasure, Ultravox, SMPJ, SPOCK, Elegant machinery에 영향을 많이 받았다고 하는데, 이들의 곡을 들으면 여실히 그 말 그대로인 것을 느낄 수 있다. 특히 Erasure나 Yazoo를 연상시키는 멜로디와 사운드가 인상적인 이들의 특징적인 음악은 데뷔앨범부터 두 번째 앨범  The Perfect Stories까지 여전히 퇴색되지 않고 있다. 경쾌하고 산뜻한 느낌의 데뷔앨범에 비해 두 번째 앨범은 다소 어두운 분위기도 조금 더해지고, 사운드에 있어서도 보다 리드믹하고 탄탄해진 느낌이다. 물론 앞서 말한 80's 영국 신스팝의 분위기는 여전하지만 말이다. 필자가  The Perfect Stories 앨범에서 개인적으로 매우 좋아하는 곡인 마지막 트랙 Virtues에서 그러한 특징은 매우 짙다. 아름다운 사운드와 다소 우울하고 멜랑콜리한 멜로디에 John Andersson의 유려한 보컬이 대단히 잘 어우러지는 곡이다. 




Virtues외에도 The Perfect Stories 앨범에서 필자가 좋아하는 곡은 다소 Erasure스러운 느낌이 있지만, 탄탄한 신스베이스라인과 역시 매끄러운 보컬과 멜로디가 돋보이는 곡인 Moments, 그리고 예쁘장한 신스 인트로가 꽤 사랑스러운 Hyperspace Bypass. 꼭 들어보길 바란다. 



일단 이들은 가창력이 좋고 곡을 잘 만든다. 지금까지 발표한 두 장의 앨범(EP도 더 있지만)에 수록된 곡을 보면 Hook이 강한 곡을 아주 잘 쓴다. 이러한 점들은 뮤지션이라면 기본적으로 갖춰야 할 능력일 뿐더러 장수하는 뮤지션을 만드는 가장 중요한 점이라는 생각이다.


앞으로도 멋진 곡들을 많이 만들어내길 바란다! 


Cheer Up! The Vogons! 



Vogons Poetry - The Perfect Stories(2015.8.28 ScentAir 발매)


1.Ready Player One

2.Never Too Late 

3.Spit It Out 

4.Possibilities (Bistromath remix)

5.Moments 

6.Hyperspace Bypass 

7.The Great Big Nothing 

8.Afraid 

9.Virtues


앨범은 아래의 Bandcamp 사이트에서 들어볼 수 있으며 구입할 수 있다.

http://vogonpoetrymusic.bandcamp.com/album/the-prefect-stories-sa-058


Vogons Poetry 관련링크

http://vogonpoetry.band/


https://www.facebook.com/vogonpoetrymusic/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