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ELECTRONIC POP / INDIE POP / SYNTHESIZERS / VSTIs
MUSIC/Indie pop

Kisses의 신곡, Johnny and Mary

by Celluloide_Korea 2011. 11. 4.
반응형

Kisses가 반가운 신곡을 발표했다. 신곡은 Johnny and Mary.
80'pop에 지대한 관심을 갖고 있는 사람이라면 단번에 알아차릴 것이다. 이 곡은 원래 Robert Palmer의 곡이다. 한국에는 Bad case of loving you만 줄곧 알려져 있지만, Robert Palmer는 나름대로 경력도 길고, 실력도 높은 뮤지션이다. 이 곡은 R. Palmer가 1980년에 발표한 곡으로서 전형적인 그의 곡 스타일은 아니지만, 변화무쌍한 스타일중에 이 정도가 뭐 대수랴.  

당시 발표했을 때 함께 발표된 뮤직비디오가 상당히 인상적이다. Visage의 Fade to grey가 연상되는 연출이나 이미지가 기억에 오래 남은 비디오였고, 전형적인 일렉트로닉 팝, 80'S Synth pop 스타일의 곡으로서 귀에 쏙들어오는 곡이었다. 필자는 80년대 당시, AFKN을 통해 이 곡의 뮤직비디오를 접했는데, 당시에는 이 곡이 Robert Palmer의 곡이라는 것을 모르고 접했기 때문에, 꽤 느낌이 꽤 신선했다. 

 
Kisses가 이 곡을 커버했다는 뉴스를 접했을 때 상당히 반갑고, 그리고  굉장히 궁금했다. 'Kisses가 과연 이 곡을 어떻게 했을까?'.  곡을 다운로드해서 들어보니, 뭐 결국 전형적인 그들의 스타일로 다시 만들어졌다는 것.^^  보컬은 Jesse Kivel이 맡고 있다. 그의 원소속 밴드인 Princeton의 영향이 좀 더 짙었다면 보다 조금 우울한 색채의 일렉트로닉 팝과 인디 팝의 중간 정도 맛이 나는 곡으로 되었을 텐데,  이 버전에서는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딱 Kisses  스타일이다. 한 밤중에 작게 나는 귀뚜라미 소리를 듣는 그런 느낌이다.^^

원 곡이 워낙 좋기 때문에 아마도 이 곡은 커버버전으로 만들어도 어색하지 않게 나름대로의 색채가 잘 묻어나는 곡이겠다.  이 곡은 Free로 배포하고 있으므로, Kisses의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어서 가보세!

Kisses -  Johnny and Mary 
다운로드 주소: Kisses의 Soundcloud 페이지 - 

Kisses의 웹사이트: http://blowkisses.info/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