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ELECTRONIC POP / INDIE POP / SYNTHESIZERS / VSTIs
MUSIC/Gothic Rock

고딕 락의 걸작! Solemn Novena - Siren

by Celluloide_Korea 2012. 1. 2.
반응형

 

 


 

Solemn Novena는 보컬의 여성멤버 Louise Crane과 기타/보컬의 Marc McCourt, 그리고 기타/베이스의 Stuart Harland를 주축으로 2006년에 북 아일랜드의 벨파스트에서 결성된 전형적인 Gothic Rock 트리오이다. 
 
The Sisters of Mercy나 The Mission, Rosetta Stone의 전통을 그대로 계승하는 사운드가 특징인 Solemn Novena는 2006년 이래로 3장의 EP/싱글과 한 장의 풀 데뷔앨범 'Kiss the girls'를 남기고 4년동안의 활동끝에 2010년 초반 여러가지 이유로 해체되었다. 현재 Novena의 멤버들은 각각 여러가지 프로젝트/밴드를 하고 있다(물론 Gothic 계열).

짧지만 Gothic 씬에 대단히 강한 임팩트를 남긴 Solemn Novena의 해체는 여러모로 아쉬운 것은 사실이다. 
 
업비트의 몰아치는 드러밍, 그리고 12현 기타의 현란한 울림, 휘감는 듯한 Louise의 보컬은 서로 대단히 잘 어울려 이들의 곡이 주는 분위기를 충분히 상승시키고도 남는다. 드럼머신을 사용한 강한 비트와  중후한 베이스, 싸이키델릭한 기타 사운드는  The Sisters of Mercy나 The Mission 이래 Gothic 락에 있어서 마치 하나의 공식처럼 표준적인 것이기도 하지만, 그에 더해 Marc의 기타워크와 Louise의 보컬은 대단히 뛰어나서 자신들만의 뚜렷한 색채를 내고 있다.
 
Kiss the girls 앨범(왼쪽 사진)에 실린 Siren이란 곡은 필자가 가장 좋아하는 곡인데, 꼭 All About Eve의 Reagan을 연상시키는 여린 보컬과 The Sisters of Mercy의 Walk away의 비트 X 2 정도의 느낌. 업비트의 흐름과 멜로디, 그리고 유미주의적인 가사는 정말 좋다. 특히 현란한 불꽃처럼 난무하는 Marc의 기타는 정말 최고!  The Sisters of Mercy나 The Mission의 팬들은 꼭 들어야 할 넘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