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ELECTRONIC POP / INDIE POP / SYNTHESIZERS / VSTIs
MUSIC/Gothic Rock

영국 Gothic Rock의 또 하나의 신성, Red Sun Revival

by Celluloide_Korea 2013. 3. 27.
반응형



거의 2년전부터 Gothic rock 관련 매체에 소식이 간간히 전해지다가 지난 해 말 그대로 대망의 데뷔앨범 Running From The Dawn을 발표한 영국의 Gothic Rock 밴드, Red Sun Revival을 소개한다.


여담이지만 요즘 여러 씬을 막론하고 등장해서 주목을 받는 신진들중에 영국 출신이 꽤 많아, 정말 예전 만큼은 못하더라도 그래도 역시 영국 음악이야..라는 말이 나오게 할 정도이며 음악팬으로서는 이러한 현상은 꽤 흐뭇하다. 근래에 주목받고 있는 영국 출신의 Gothic Rock 밴드에는, 본 블로그에서도 수 차례 포스팅한 바 있는 Angels of Liberty가 있는데, Red Sun Revival은 Angels of Liberty가 보다 어둡고 강한 일렉트로닉 비트가 특징적인 것에 비해서 좀 다른 개성을 지니고 있다. 


Red Sun Revival은 비쥬얼적인 면 즉 외모부터 전통적인 영국 Gothic Rock씬을 그대로 잇는 느낌이다. The Sisters of mercy나 The Fields of Nephilim 등과 일맥상통하는 분위기, 그리고 음악으로 말이다. 바치 '반 헬싱' 영화속에서 나온 듯한 분위기의 이들은, 이들의 외모를 보면 알 수 있겠지만, 아주 어리거나 젊은 세대는 아니며 나름대로 경륜이 좀 있을 것 같이 보일 것이다. 



실제로 Red Sun Revival의 멤버들은 이 밴드 이전에 이미 각각 지명도가 있는 Gothic Rock 밴드에서 활동을 해오던 멤버들이다. 물론 지금도 여전히 속해있고 말이다. 보컬과 작사/작곡을 담당하고 있는 Rob Leydon은 밴드 Adoration의 기타리스트로서 이미 활동을 해오고 있었고 Noseferatu나 The Eden House 같은 걸출한 영국 Gothic 밴드들의 세션 기타리스트로서도 활동해온 경력이 있다. 기타리스트인 Matt Helm 역시 영국 Gothic 락 밴드인 Pretentious Moi?의 기타리스트로서도 현재 활동중이며 베이시스트인 Panos Theodoropoulos도 하드락 밴드인 RottViolent의 멤버이기도 하다. 또한 여성멤버로서 바이올리니스트인 Christina Emery도 FutureFrenetic의 멤버로서 활동해 온 바 있다.



Red Sun Revival의 음악이 다른 Gothic Rock 밴드들과 차별성을 갖고 있는 것이라면 유려한 바이올린이 전면에 나선다는 것이며 피아노 등을 활용한 사운드이다. 물론 락 밴드에서 바이올린을 차용해온 것은 그다지 특이할 것은 아니지만, Christina Emery의 바이올린 연주는 아주 절묘하게 기타와 조화를 이루며 Red Sun Revival의 음악에 독특한 매끄러운 요소를 제공하고 있다.


앨범의 곡들은 주로 업텝포의 곡들과 미드-템포의 곡들이 주를 이루는데, 1번 트랙 My Child와 3번 트랙 Lost for words 같이 꽤 멋진 흐름의 업템포 곡들도 있고, 5번 트랙 Wide awake같이 선명하게 깔리는 바이올린과 기타의 조화가 아름다운 곡도 있다. 대체로 곡들이 구성이나 완성도가 꽤 높고, 특히 필자는 앞서 언급한 저 3곡을 정말 정말 즐겨 듣는다.  기타와 바이올린의 부드러운 조화, 그리고 어둡고 절망속에 외치는 듯한 Rob의 보컬은 최고! 


수작 Gothic rock 앨범중의 하나로 추천하고 싶은 Red Sun Revival의 데뷔앨범, Running From The Dawn은 Gothic Rock 관련씬에서 상당한 호평을 받으며 주목을 받고 있으며 앞으로도 이들이 펼쳐낼 2000년대의 Gothic Rock 사운드를 기대해 본다.


Red Sun Revival - My Child 




Red Sun Revival - Running from the dawn (2012년 발매)


1. My Child 05:51

2. Running From The Dawn 04:43

3. Lost For Words 04:36

4. Last Chance 06:29

5. Wide Awake 05:00

6. Miracles 04:47

7. Without You 05:23

8. Forgive Us Now 05:41

9. Nothing To Hide 05:55


Red Sun Revival의 공식 웹사이트:

http://www.redsunrevival.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