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ELECTRONIC POP / INDIE POP / SYNTHESIZERS / VSTIs
신디사이저 & VSTI/VSTI & VST

Sonic Charge의 Free VSTI, Cyclone. Yamaha TX16W 에뮬레이터

by Celluloide_Korea 2014. 1. 1.
반응형

마이크로토닉으로, 이미 부연 설명이 필요없는 혁신적인 개념의 VSTI 개발사, Sonic Charge에서 사실상 Sonic Charge의 핵심인 Magnus가 그와 그의 회사의 개발 경력 20주년을기념하며 연말에 놀라운 선물을 발표했다.


그 정체는1993년에 발표했던 이래로 개발을 해오다 결실을 못 본 Yamaha TX16W의 대체 OS Tyhpoon을 운용할 수 있는 VSTI, 즉 쉽게 말해서  Yamaha TX16W sampling synthesizer 에뮬레이터인 것이다. Tyhpoon은 마이크로토닉보다도 더 오래 전에 개발이 시작되었을 정도로 개발기간은 상당히 오래되었지만, 그간 제대로 빛을 보지 못했고 이번에야 VSTI 형태로서 마무리를 해 발표한 것이다.


필자는 12월 24일에 이 제품의 베타버전 테스트 관련 메일을 받고 당시는 Typhoon Win/Mac이 제품명이었던 것을 사용해보았는데, 빠른 시일내에 마무리를 해 Cyclone이란 제품명으로서 발표가 된 것이다. 


Cyclone은 말 그대로 충실한 에뮬레이션이어서 인터페이스 역시 실기의 것과 거의 동일하고 조작도 그러하다. 그러므로 요즘 사용이 쉬운 에초부터 롬플러 태생인 것들과는 비교하기 어렵지만 나름대로 개성과 재미는 충분한 VSTI이다. TX16W의 사용자들에게는 향수를, 또 대부분의 유저들에게는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는 좋은 선물이다.


Yamaha TX16W


무료로 배표되고 있으니 아래의 주소에서 다운로드 하면 된다.

단 프리셋 사운드는 데모사운드만 제공되고 있으니, 별도의, 즉 오리지널 TX16W의 롬 사운드라든가, 추가의 사운드들은 별도로 Cyclone(Typhoon)에서 읽어들일 수 있는 포맷으로 준비를 해야 한다. 현재 이러한 애드온 파일들이 나오고 있고 Sonic Charge에서는 이를 모아 Typhoon 포맷으로 만들어 놓았으나 아래 포럼의 링크에서 이를 다운로드해 사용하면 된다.


아무튼  일단 경험해 볼 것! 충분히 그 가치가 있으니까.


Cyclone 다운로드

http://soniccharge.com/download


추가 사운드 파일

http://soniccharge.com/forum/index.php?/topic/601-tx16w-sound-disks-for-cyclon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