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ELECTRONIC POP / INDIE POP / SYNTHESIZERS / VSTIs
신디사이저 & VSTI/VSTI & VST

Free VSTI, Lokomotiv

by Celluloide_Korea 2014. 8. 7.
반응형



Lokomotiv는 지난 해에 본 블로그를 통해 소개했던 Arc5 VSTI의 개발사, Archetype Instruments에서 근래 내어 놓은 신작 VSTI이다.


새로운 개념의 하이브리드 VSTI, ARC 5


간편한 사용방법과 만족스런 효과의 FX 플러그-인, Arc FX


Arc5에 비해 얼핏보면 마이크로모그나 롤랜드의 빈티지 아날로그 신디가 생각나는 빈티지/레트로 스타일의 사운드와 인터페이스가 특징인 Lokomotiv는 일견 심플해보이며 래더필터를 내세우고 있는 점이 Antti의 Asynth와 비교될 수도 있지만, 실제로는 그보다 더 다양한 특징이 있는 VSTI이다.


Simple is the best!!!라는 모토가 아주 잘 어울리는 VSTI라는 생각인데(사실 일견 심플해보여도 조합해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많아, 심플하지만은 않다) 심플해보이는 인터페이스와 기능들을 조합하면 실로 다양한 사운드를 만들어낼 수 있다. 그리고 유사한 사양의 VSTI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feature도 있어 꽤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중저음의 신스 베이스를 아주 쉽게 만들어낼 수 있고, Moog스러운 특징에다가 Roland스러운 feature도 있어, 이러한 조합은 뭔가 빈티지하면서 개성이 뚜렷한 사운드를 만들어내기가 쉬워 꽤 마음에 든다.


Lokomotiv는 현재는 데모버전이며 추후 Arc5의 특징이 적절히 혼합된 버전의 상용버전으로서 판매가 될 것이라고 한다.


Lokomotiv는 아래의 링크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KVR에서 우수 freeware 컨테스트를 진행중이니 KVR의 회원이라면 투표해서 개발자분들의 개발의욕을 고취하게 하는 데 참가해보길!!


다운로드:

http://www.kvraudio.com/product/lokomotiv-by-archetype-instruments


개발사, Archetype Instruments의 웹사이트

http://www.archetype-instruments.com/index.html


Lokomotiv의 demo 사운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