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ELECTRONIC POP / INDIE POP / SYNTHESIZERS / VSTIs
신디사이저 & VSTI/VSTI & VST

AudioRealism의 신작, ReDominator 발표!(알파 주노 에뮬레이션)

by Celluloide_Korea 2014. 6. 10.
반응형

 

정말 오랫만에 접하는 신작 소식이다. AudioRealism, 나름대로 꽤 양질의 VSTI를 개발해온 제작사인데, 근래에는 Reason쪽으로 좀 매진하는 듯하더니 이번에는 Reason용으로 발표했던 ReDominator를 VSTI용으로 발표했다.  수 개월 베타테스트 정보를 접하고, 이어서 페이스북에서 관련 정보를 접하고 꽤 기대를 해 온 것이었는데, 오늘 혹시 발매되지 않았을까 해서 웹사이트를 들러 보았더니 드디어 발매가 되었다! 

이미 잘 알려진 것 처럼 ReDominator는 Roland Alpha Juno 1/2의 에뮬레이션이다. 관련 웹사이트에 사양이나 특징이 있으니 참고해보길 바란다.

 

Roland Alpha Juno-1

 

 

Roland Alpha Juno-2

 

 

 

방금 데모버전을 다운로드해서 잠깐 사용해보았는데, 이미 TAL의 에뮬레이션들을 접해서 그런지 아직 강하게 와 닿는 느낌은 없었다. 하지만, 잠깐 동안의 연주로 이 신작을 속속들이 파악할 수 있는 것은 아니어서 천천히 시간을 두고 살펴보아야 겠다.  한 동안 재미있게 가지고 놀 수 있는 것이 생겨서 기쁘다. 개인적으로도 좋아하는 제작사가 이런 것을 발표해주니 기쁠 따름!

여담이지만, 사실  알파 주노의 에뮬레이션은 완전한 에뮬레이션은 아니지만, 이미 오래 전에 Vanguard의 제작사인 ReFX에서 JUNOX2란 제품명으로 발표한 바 있다.  아래의 스크린샷은 필자가 당시 KVR 포럼에 포스팅한 글로서, 알파 주노의 인터페이스 느낌이 나게 스킨을 다시 제작해 적용해 본 것이다.

(관련 포스팅: http://www.kvraudio.com/forum/viewtopic.php?t=79884 )

 

 

각설하고, ReDominator는 가격이 한화로 약 8만4천원정도 하는데, 필자처럼 이미 AudioRealism 제품의 정식 유저라면 거의 반값에 가까운 가격에 구입이 가능하다. 필자는 조금 더 데모를 사용해보고 구입할 생각이다.

 

관련 웹사이트는 아래와 같다.

http://www.audiorealism.se/redominator/index.ht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