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ELECTRONIC POP / INDIE POP / SYNTHESIZERS / VSTIs
MUSIC/Electronic Pop

Marsheaux의 Depeche Mode 커버 앨범, A Broken Frame

by Celluloide_Korea 2015. 2. 2.
반응형



Marsheaux가 Depeche mode의 A Broken Frame 앨범을 풀 커버버전으로서 앨범을 발표한다는 소식과 함께 몇 곡의 티저가 전해진 것이 얼마전 인듯 싶은데, 이제 드디어 풀 앨범이 발매가 되었다.


Marsheaux는 데뷔 이래로 이미 80's electronic pop의 지대한 애호가로서 그간 많은 80's electronic pop 명곡을 그들만의 터치로 그려낸 커버 버전들을 발표해서 사실 Depeche Mode의 앨범을 커버한다는 소식을 접했을 때에도 그다지 놀랍지는 않았다. 당연히 매우 기뻤지만.


대신, 항상 그렇듯이 이번에는 어떤 센스와 재치로 그들만의 색깔을 나타낼 까하는 것이 관건이었다. 그 간 Marsheaux가 보여준 여러 리믹스버전이나 커버 버전에서 보여준 정말,향수와 새로움이 자연스럽게 공존하는 그들의 음악 센스로 미루어 볼 때 이번 Depeche Mode의 커버 버전 앨범도 그러한 연장선에 있을 것이라는 짐작은 충분히 할 수 있었다.


O.M.D.의 She's leaving이나, Human League의 Being Boiled의 커버 버전들에서 보여준 훌륭한 80's electronic pop의 리터치는 이들이 아주 착실하게 80's electronic pop을 듣고 즐겨왔음을 여실히 느끼게 해준다. 그리고 이제 여기, A Broken Frame이 있다.


앨범 타이틀도  A Broken Frame으로 오리지널과 같고, 트랙 리스트도 꼭같다.

물론 본 앨범을 들으면서 전 곡이 필자의 예상같지는 않았다. 당연하지 않은가?

이 A Broken Frame은 필자가 무척 좋아하는 앨범이고 그 sound production도 개인적  취향에 딱 들어맞는다. 마치 잘 맞는 공식처럼. 특히 See you는 당연히 가장 애청하는 곡이었기도 하고. 그런데 Marsheaux의 A Broken Frame에서 곡들의 개인적 선호도 순위는 (당연히) 오리지널에서와 같지는  않다. 뭐 중요한 것은 아니지만.


첫 트랙인Leave In Silence는 매우 마음에 드는 곡이다. 연주와 보컬 모두 오리지널리티를 해치지 않으면서 Marsheaux 스타일의 재해석이 돋보인다는 느낌. 

See you 역시 필자의 예상과는 좀 다르긴 했지만, 역시 Marsheaux 스타일로 멋지게 재해석한 곡. 처음에는 New  Life의 커버 버전 정도의 그것을 예상했지만, 그 예상은 멋지게 빗나가고 보다 Marsheaux의 창의적인 센스가 더 돋보이는 버전이 되어있다. 


필자는 이 앨범의 백미는 마지막 트랙인 The Sun And The Rainfall을 꼽고 싶다. Depeche Mode의  A Broken Frame에서 이 곡은 차분하고 깔끔하게 끝마무리를 해주는 트랙이라는 느낌이 강한 반면(물론 그렇다고 해도 그 곡과 연주는 대단히 아름답다!) Marsheaux의 버전에서는 오리지널의 트랙 리스트대로 하자니 맨 마지막에 와 있을뿐, 사실 훨씬 앞으로 나서도 손색이 없을 만큼 빼어난 수작이다. 리듬과 비트에 있어서도 오리지널에 비해 지속적인 비트가 매력적이며 보다 유려한 느낌이다. 그리고 Depeche Mode의 곡이지만, 이 커버버전은 대단히 잘 되어 있고 아주 Marsheaux스러운 곡이어서 마치 애초부터 이들의 오리지널이었던 것 같은 느낌까지 든다.


항상 발표하는 앨범마다 궁극적으로는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Marsheaux이기에 이번 앨범도 발매되기까지 꽤 긴 기다림이라는 느낌이었고, 지금 그 정도는 기다릴 만 했다는 느낌!!





트랙 리스트


01. Leave In Silence

02. My Secret Garden

03. Monument

04. Nothing To Fear

05. See You

06. Satellite

07. The Meaning Of Love

08. A Photograph Of You

09. Shouldn't Have Done That

10. The Sun And The Rainfall


앨범의 전 곡 들어보기.


http://www.slicingupeyeballs.com/2015/02/02/marsheaux-covers-depeche-mode-a-broken-frame/


Marsheaux 

공식 웹사이트: http://www.marsheaux.com/


Facebook: https://www.facebook.com/marsheaux


Soundcloud : https://soundcloud.com/marsheaux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