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ELECTRONIC POP / INDIE POP / SYNTHESIZERS / VSTIs
MUSIC/Electronic Pop

스웨덴 일렉트로닉 팝 트리오, The Crashlanders의 새 앨범, Natter

by Celluloide_Korea 2011. 8. 17.
반응형

매력적인 여성보컬, Erika와 두 명의 남성멤버 Rasmus와 Nills (이 둘은 형제이다)로 구성된 스웨덴 Malmo출신의 일렉트로닉 팝 트리오, The Crashlanders의 새 앨범이 역시 스웨덴 Malmo에 근거지를 둔 일렉트로닉 팝 전문 레이블인 Electric Fantastic Sound 레이블에서 9월 16일에 발매가 된다. 

새 앨범의 타이틀은 Natter(Nights)로서 총 13곡을 수록하고 있는데, 영어로 부른 3곡을 제외하면 대부분의 곡들은 스웨덴어 곡이며 전반적인 분위기는 무겁지 않은 비트와 멜로딕한 신디사이저 연주, 그리고 Erika의 보컬로 짜여진 전통적인 80년대 이탈로 디스코 사운드와 스웨덴 팝의 전형적인 형태이다. 

필자는 개인적으로 이들이 만들어내는 사운드가 대단히 마음에 든다. 일렉트로닉 팝의 전형적인 사운드 구성에서 보자면 Vince Clark 스타일의 톤 + Chiptune의 재치를 더한 느낌이라고나 할까. 비트나 베이스라인도 무겁거나 두터운 음색이 아니라 경쾌하고 감칠맛 나는 톤들이다. 그리고 12번 트랙 Charming Young Man에서 들려주듯이 8 bit chiptune 스타일의 유머러스한 분위기의 톤도 있고 말이다.  

The Crashlander는 이전에 두 장의 앨범을 발표한 적이 있으며, 이 앨범들에서 엄선한 곡을 Electric Fantastic Sound 레이블에서의 데뷔앨범격인 본 앨범에 수록했다. 

The Crashlanders가 Myspace를 통해 처음 선을 보이던 시절부터 죽 듣고, 좋아해온 필자로서는 Natter 앨범의 곡들이 대단히 귀에 익어, 꽤 반가운 느낌이다. 특히 3번 트랙 같은 그 경우 그 특유의 인트로 덕분에 다시 듣는 순간 금방 오래 전 기억을 떠올릴 수 있었다. 대부분의 곡들이 향수어린 멜로디의 곡들이라 처음 듣는 경우에도 금방 친숙해질 수 있고, 이러한 곡을 써내는 능력이 The Crashlanders의 매력일 것이다.

스웨덴어로 대부분의 곡을 부른다는 것은 그들의 곡을 널리 알리는 데 어쩌면 제한사항이 될 지 모른다는 기우를 갖는 사람도 있겠지만, 실제로 그들의 팬은 스웨덴 및 주변국가를 초월해, 많은 영어권 국가에도 퍼져있다. 그리고 필자처럼 이 한국에도 있지 않은가^^ 좋은 곡과 사운드는 국경이 없다. 

 
THE CRASHLANDERS - NATTER (2011 September 16)
 
1.  Dararnas fest (”The Fool's Party”)
2.  Nar vi faller (”When We Fall”)
3.  Sail Away Like Pojkar (”Sail Away Like Boys”)
4.  Come On 
5.  Nar du torstar efter mer (”When You're Longing For More”)
6.  Mellan natter och begar (”Between Nights And Desire”)
7.  Ah vad fan vet dom (”And What Do They Know”)
8.  En ensam man (”A Lonely Man”)
9.  Arbetarbarn (”Working Class Child”)
10. Guld och grona skogar (”Gold And Green Forests”)
11. While My Heart Is Mending
12. Charming Young Man
13. Varje skarv bar en drom (”Every Splice Carries A Dream”) 


Guld och grona skogar (”Gold And Green Forests”)
 


 

           Arbetarbarn



 

The Crashlanders의 Myspace 웹사이트:
http://www.myspace.com/thecrashlanders

The Crashlanders의 웹사이트:
http://thecrashlanders.se/

Electric Fantastic Sound 레이블 웹사이트:
http://www.electricfantasticsound.com/ 

 
 
The Crashlanders 포스팅:
 The Crashlanders - Samantha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