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ELECTRONIC POP / INDIE POP / SYNTHESIZERS / VSTIs

2013/0512

Nordlead 4 (노드리드4) 웹사이트 개편 최근까지 아예 따로 노드리드 4 웹사이트를 만들어 홍보하더니, 이제 기존라인업처럼 메인 사이트에 자리잡았다. 기존의 nordlead4.com은 이제 자동으로 메인사이트로 포워딩되게 돌려놓았다. 이로써 노드리드 2X, 3 을 잇는 제품으로 라인업에 자리잡을 지는 조금 두고봐야겠다. 하지만, 항상 그렇듯 Clavia의 빌드퀄리티는 좋기로 정평이 나있으니 그건 걱정을 안해도 되겠고, 문제는 소리인데 기존의 노드웨이브에서 시도해보았던 온보드 FX 등 새로운 feature가 추가되어 보다 새롭고, 더 편리한 신서시스를 제공함으로써 소비자들의 관심과 구미를 동시에 자극하고 있다. 노드리드4에서는 노드웨이브에서 시도해본 특징들도 살짝 적용해놓았고, 예상대로 노드리드 2X + 노드웨이브의 특징...으로 가고 있다. 사.. 2013. 5. 31.
아날로그 신디사이저 연주곡, Digital Screams - Last Days In Heaven. 본명이 Jago Bolduc인 영국 출신의 뮤지션, Digital Screams의 연주곡, Last Days In Heaven. 이 곡은 소위 말하는 빈티지 아날로그 신디사이저와 네오 아날로그 신디사이저의 대표적인 명기들을 가지고 만든 연주곡이다. 80년대 팝의 패션을 지니고 있으며 감칠맛나는 아날로그 신디사이저의 각 사운드들로 인해서 마치 빈티지 아날로그 신디 샘플러같은 곡이기도 하다. 그리고 곡 곳곳에 녹아있는 센스도 대단히 뛰어나다. 80년대 팝을 제대로 겪고 이해한 후에야 만들어 낼 수 있는 재치가 담겨있어 80년대 일렉트로닉 팝/신스팝 매니아인 필자의 귀에는 대단히 즐거운 음악인 것이다. 듣는 중에 Same Old Scene을 부를 무렵의 Roxy Music을 시작으로, Visage, Ultra.. 2013. 5. 30.
Luxonix Purity 2013. 5. 29.
Roland Juno - 6 서비스 매뉴얼 Roland Juno - 6 아날로그 신디사이저의 서비스 매뉴얼자가정비 및 테스트에 사용. 2013. 5. 28.
Waldorf Pulse 2 아날로그 신디사이저 소개 동영상 나름대로 애호가층을 갖고 있는 펄스 되살리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Waldorf가 새단장을 시켜 내어 놓은 것이다. 아래 영상은 Musikmesse 2013의 영상이다. 3분 15초 이후경부터 펄스 2의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그 전까지는 독일말로 한참 이야기가 이어진다. 디자인은 이전의 그 완전 랙형 모듈 모양에서 일변, 이번에는 블로펠트 박스를 차용해서 나왔다.색상의 배색이나 디자인이 훨씬 더 세련되어진 느낌이다. 그렇지만 미니멀한 인터페이스는 여전하고.개인적으로는 사용할 수 있는 놉이나 기능들이 한 번에 죄다 꺼내져있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이런 미니멀한 인터페이스는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소리는 이전의 펄스와 별 차이 없다는 느낌이다. 펄스는 뭣보다 그 뿜어내는 소리가 되게 Raw하다. .. 2013. 5. 25.
pulse test2 2013. 5. 25.
프라펫 VS의 정통파 에뮬레이션 VSTI, Vector Sector Vector Sector. 이것은 미국의 General Vibe사에서 만든 VSTI인데 모양을 척 보면 알겠지만, 프라펫 VS 에뮬레이션 VSTI이다. 최근 것으로는 Arturia에서 나온 Prophet V에 이 VS가 포함되어 있지만.. 그것과는 태생이 좀 다른 물건이다. 각설하고 이 Vector Sector는 나왔을 당시 약간 주목을 받았다. 왜냐하면 이걸 만든 사람이 Joshua Jeffe라고 과거 SCI(Sequential Circuits Instruments)에서 프라펫 VS와 멀티트랙의 펌웨어, S/W 쪽을 담당했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였기 때문이다. 물론 그는 SCI에서 오래 있지는 않았고 2년 정도 재직하면서 저것들을 개발했다. 그 후 E-MU 시스템즈로 가서 프로테우스와 프로커션 모듈 개발.. 2013. 5. 24.
스웨덴 일렉트로닉 팝 듀오, Fox Hunting의 신곡 East and West 지난 해 앨범 Masquerade를 발표했던 스웨덴의 일렉트로닉 팝 듀오, Fox Hunting이 새 싱글 East and West를 발표했다. 본 싱글은 올 해 가을에 발표될 새 앨범에 수록될 곡으로서 앨범에 앞서 발표된 것인데, 80's synth-pop의 향취를 진하게 풍기는 그들만의 독특한 개성은 여전한 곡이다. 싱글 구입 웹사이트:https://itunes.apple.com/se/album/east-and-west-single/id647310263 Fox Hunting의 공식 웹사이트:http://foxhunting.se/ 2013. 5. 21.
궁극의 드럼머신 VSTI, Sonic Charge MicroTonic 3.1 버전 발표! 궁극의 드럼머신 VSTI라고도 할 수 있는 Sonic Charge의 MicroTonic VSTI가 3.1로 버전업을 했다. 그리고 오늘자로 3.1 버전이 발표되었다. 기존 정식등록 사용자에게는 무료 업그레이드이니 공식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하면 된다. 등록인증 방식이 기존의 것에서 온라인 자동 인증방식으로 바뀌었는데, 별로 번거롭거나 한 것은 아니고 그냥 방식만 바뀐 것이니 이에 대해서 걱정 할 필요는 없을 것이다. 사실 정식 등록 사용자라면 이 소식이 새롭지는 않을 것이다. 이미 수 달전부터 베타버전 소식을 꾸준히 받고, 또한 베타버전부터 RC 버전까지 비공개로 제공되어왔으니 말이다. 지난 주에 이번 주 금요일에 3.1 정식버전을 발표한다고 하더니 예정대로 발표되었다. 3.1 버전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 2013. 5. 18.
Roland Juno-6용의 MIDI 개조 키트 2종 롤랜드사가 내어 놓은 아날로그 신디사이저중 Juno 시리즈의 하나로서, 꽤 좋은 소리는 내는 신디사이저이다.흔히 Juno-60에서 MIDI와 패치 메모리만 제외하면 거의 같은 것으로 생각하지만 사실 내부 회로는 좀 다른 것이다. 그래서 소리 역시 Juno-60하고는 좀 다르다. 물론 이 차이는 Juno-60과 Juno-106의 차이만큼은 아니지만, 역시 차이가 있음은 물론이다. 참고로 말하자면 Juno-60의 MIDI 기능 구현은 DCB 포트를 사용해, MD-8이라는 DCB TO MIDI 컨버터를 사용해 가능해진다. 그렇지만 Juno-6은 그 마저도 없기 때문에 MIDI 컨트롤을 가능케 하려면 개조하는 수 밖에 없다. 개조는 몇 몇 업체가 만들어 놓은 개조키트를 이용해서 하는데, 통상 MIDI 개조키트를.. 2013. 5. 12.
Vince Clarke이 말하는 Arturia MiniBrute 아날로그 신디사이저. 일렉트로닉 팝씬의 레전드, 그야말로 전설적인 Vince Clarke이 Arturia의 아날로그 신디사이저 MiniBrute에 대해 말한다. Arturia가 Vince와 그의 뉴욕 스튜디오에서 했던 이 인터뷰에서 Vince는 그가 MiniBrute에 대해 느낀 점들과 장점들을 편하게 이야기한다. 인터뷰를 보면 알겠지만, 특히 모듈레이션과 활용도 면에서 마음에 들어하고 있다. 그처럼 오랜 경륜을 가진 뮤지션에게 과거와 현재를 자연스럽게 이어줄 수 있는(기능면에서도) 신디사이저의 출현은 꽤 기쁠 것이다. 기증적인 면에서도 보더라도 MiniBrute는 미디와 CV/Gate를 동시에 갖고 있으니 말이다. Vince 그 자체의 지명도나 위상에 기인한 것도 있겠지만 최근 새롭게 나오는 아날로그 신디사이저 메이커들은 .. 2013. 5. 11.
이탈리아 일렉트로닉 팝 밴드, TourdeForce, We're NOT Underground 앨범 Free 배포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이탈리아 일렉트로닉 팝씬의 대표밴드중 하나인 TourdeForce의 2009년도 앨범 'We're NOT Underground'를 소속 레이블에서 Free로 배포한다. TourdeForce는 이름(Kraftwerk의 대표곡중 한 곡의 타이틀)에서도 알 수 있듯이 일렉트로닉 팝에 많이 치우친 음악을 하는 밴드로서 100% 일렉트로닉 팝이라기 보다는 Rock과 EBM의 요소 등 다양한 색채를 그들의 음악에 자연스럽게 섞어내고 있다. TourdeForce의 현재 라인업: Kyt Walken (vocals) + Christian Ryder (keys, vocals) 그리고 Consenso의 멤버인 Daniele Murgia (Keys, vocals)) 2009년도에 발매된 이들의 통산 2번째.. 2013. 5. 9.